<익스펜더블 4 The Expendables 4>(2023), 예고편 음악 전격 공개클러지 & 어린 맥카리 Klergy & Erin McCarley의 ‘Bad Behavior’
<람보> <록키>에 이어 근육질 스타 실베스타 스탤론이 영화 인생 후반에 몰입하고 있는 <익스펜더블> 시리즈.
4부 <익스펜4블 Expend4bles>은 스코트 워그 Scott Waugh가 메가폰을 잡고 스탤론, 제이슨 스타뎀, 50센트, 메간 폭스, 돌프 룬드그렌, 토니 자, 앤디 가르시아 등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하고 있다.
1부는 소말리아, 아덴만이 배경.
해적들을 일망타진한 이들은 군사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희생될 수 있는 소모품 용병들로 ‘익스펜더블’이라 호칭되고 있다.
이들이 각지에서 벌어지는 분쟁 지역에 파견돼 활약하는 것이 기본 줄거리다.
신세대 스타들을 내세워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모험담을 펼쳐 주겠다는 것이 제작 의도.
손에 넣을 수 있는 모든 무기와 이를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무장한 ‘익스펜더블 The Expendables’.
이들이 세계 최후의 방어선이자 다른 모든 옵션이 불가능할 때 소집되는 팀이다.
이들이 새로운 스타일과 전술을 갖추고 ‘새로운 팀원’과 주어진 과제를 해결해 나가려고 포진한다.
4부는 ‘익스펜더블’이 대규모 민간 군대를 운영하고 있는 무기 상인들을 괴멸시키기 위해 출동한다는 내용.
2023년 9월 22일 할리우드 현지에서 개봉된다.
<익스펜더블 4> 홍보를 위해 미리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매우 다른 분위기를 주는 두 곡이 포함되어 있어 음악 애호가들의 관심을 촉발 시키고 있다는 소식.
4부는 패트릭 휴즈가 연출을 맡은 <익스펜더블 3 The Expendables 3>(2014) 이후 9년만에 선보이는 작품이다.
실베스타 스탤론은 액션 프랜차이즈의 흥행을 위해 음악 선곡에 많은 관심을 쏟았다는 후문.
시리즈 3부작은 그동안 전 세계 흥행 시장에서 누적 7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제작사 라이온즈게이트 Lionsgate는 6월 4부 예고편을 주요 온라인 플랫폼으로 공개해 유사한 액션 영화의 관심을 초반에 제압하겠다는 적극적 마켓팅 전략을 쓰고 있다.
스탤론은 ‘관객들에게 호쾌함을 선사할 많은 액션 장면을 담고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 클러지 & 어린 맥카리 Klergy & Erin McCarley의 ‘Bad Behavior’
4부 예고편 첫 번째 노래는 클러지와 어린 맥카리가 불러 주는 ‘Bad Behavior’이다.
노래는 지나(메간 폭스)와 리 크리스마스(제이슨 스타뎀)의 관계를 보여주는 오프닝 예고편 배경 노래로 들려오고 있다.
‘Bad Behavior’는 2022년에 출반 된 노래이다.
4부에서 리 크리스마스가 새로운 연인 지나와 애정 다툼을 벌이는 장면의 배경 노래로 쓰여 팝 팬들의 관심을 재차 촉발 시키고 있다고.
‘아무 것도 나를 막을 수 없어 충분히 얻을 수 없어. 위험을 갖고 노는 것은 나쁜 행동이야 Nothing can stop me I can’t get enough. Playing with danger is bad behavior’라는 노래 가사는 리와 지나 사이에 놓여 있는 여러 위험한 요소를 경고해 주는 역할을 위해 선곡됐다는 후문.
* 레드 핫 칠리 페퍼스 Red Hot Chili Peppers의 ‘Can’t Stop’
예고편 라스트를 장식하는 노래는 레드 핫 칠리 페퍼스 그룹의 ‘Can’t Stop’이다.
극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액션 장면이 몽타쥬로 보여질 때 배경 노래로 들려오고 있다.
다소 오래 전인 2002년 발표된 노래로 알려져 있다.
얼터너티브 록 밴드가 들려주는 노래는 에너지 넘치는 드럼과 안정적인 비트로 구성되어 있어 액션극 <익스펜더블 4> 스타일과 훌륭한 조화를 보여주는 곡이라는 평판을 듣고 있다.
리 크리스마스의 호쾌한 액션 장면에 맞추어 적절하게 비트가 들려오고 있어 ‘매우 영리한 선곡’이라는 칭송을 듣고 있다.
‘Can’t Stop’과 ‘Bad Behavior’는 노래 스타일이 완전히 다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부 예고편 음악으로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두는데 일조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4부는 이미 공개됐던 3편 보다는 좀 더 다양한 설정을 보여주고 있다는 자체 평가가 제기 됐다.
즉, 처음 세 편의 영화는 주로 액션 스타들이 등장해서 변명 없는 과장된 액션 장르로 극을 이끌어 나갔다.
반면 4부에서는 눈에 띄는 미모의 여성 메간 폭스와 제이슨 스타뎀의 로맨스 설정을 가미 시켜 건조한 액션 극에서 탈피하려는 의도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된 조짐을 위해 선곡 된 2곡의 예고편 음악은 관객들에게 시리즈 4부에 대한 관람 욕구를 부추겨 주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오에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